창업 대출 가능한 옵션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1. 정부지원 창업 대출: 정부에서는 소규모 기업을 위한 다양한 대출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산업은행의 창업자금1(https://www.smbbank.co.kr/01/0101.jsp)이나 중소기업청의 창업자금1(https://www.sbc.or.kr/user/nd50200.do) 등이 있습니다.
  2. 은행 대출: 은행에서는 신용대출, 담보대출, 보증인 대출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대출 상품과 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은행을 찾아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은행 대출: 은행 외에도 온라인 금융업체나 금융권 외의 대출 옵션도 있습니다. 이들은 은행보다 유연한 대출 조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크라우드펀딩: 대출형 크라우드펀딩이나 지분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창업 자금을 조달할 수도 있습니다.
  5. 기업가 지원 프로그램: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이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 같은 기업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6. 개인 창업자금: 개인적으로 저축금을 활용하거나 가족, 친지로부터 지원받는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옵션 외에도 다양한 창업 대출 옵션이 존재하며, 자신의 상황과 목적에 맞게 적합한 대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업 대출을 받는 방법은 다양하며, 상황에 따라 적합한 대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창업 대출의 주요 옵션들입니다:

  1. 미소금융 창업 대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 사업으로, 한도는 7천만원이며, 금리는 연 4.5%입니다1.
  2. 햇살론 사업자 대출: 연 6~9%의 금리로 5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1.
  3.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 정부에서 이자를 보전하여 연 금리는 약 2.5%이며, 한도는 1~3천만원입니다1.
  4. 은행 사업자 대출: 은행에서도 다양한 사업자 대출이 있으며, 그 중에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 3.75%입니다1.
  5. 기타 창업 대출: 사회연대은행 같은 사회적 기관에서 청년과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2천만원, 금리는 연 2%이며 저소득 금융소외계층에게 자격이 주어집니다1.

창업자금대출은 초기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금융 유형으로, 운전 자본, 기계, 공급품, 재고 및 가구의 취득, 건축 자재 또는 부동산의 구입 등 스타트업 비즈니스 대출의 가능한 용도가 있습니다2.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이미 사업을 운영 중이신 분들께서는 상황에 맞게 이러한 옵션들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 대출 가능한 옵션